홈앤쇼핑,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우수콜센터' 선정

by강경래 기자
2022.05.27 10:16:35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홈앤쇼핑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8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홈앤쇼핑 측은 “전문화된 서비스 제공과 고객 요구를 반영한 소비자 중심 경영을 펼치며 고객감동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며 “콜센터는 상담 서비스 신뢰성 증대를 위한 영역별 전문 상담인력을 육성, 배치하고 고객 특성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홈앤쇼핑 콜센터는 시각장애인 고객 전담 상담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시각장애 고객이 주문 전화를 하면 전담 상담원에게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 편의를 위해 보이는 ARS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홈앤쇼핑은 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소비자 전문가와 고객평가단으로 구성된 소비자보호위원회를 운영해 소비자 보호 정책 보완과 실질적인 소비자 불만 사항 개선을 위해 노력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만족도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콜센터 서비스 품질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며 “그동안 노력이 모여 8년 연속 수상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