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 "1월은 여당, 2월은 제1야당이 놀면 소는 누가 키우나"

by박경훈 기자
2019.02.17 17:25:02

17일 이종철 대변인 논평
"국회, '일터' 아닌 '놀이터'로 전락하고 있어"
"양당 행태, 정치 개혁 잉크 지우겠다는 짬짜미"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바른미래당이 17일 “여야 대표가 방미를 마치고 돌아온 만큼 속히 2월 임시국회를 개원함으로써 국민들의 요구에 부응해야 한다”며 “하루빨리 일하는 국회, 밥값 하는 국회가 돼야 한다”고 논평했다.

이종철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1월 임시국회에서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보이콧을 하고 2월 임시국회는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이 보이콧함으로써, 국회가 ‘일터’가 아닌 ‘놀이터’로 전락하고 있다”고 일침했다.

이 대변인은 “1월에는 여당이 놀고 2월에는 제1야당이 놀겠다면 과연 소는 누가 키워야 하는 것인지 국민들은 궁금하기만 하다”면서 “이럴 바에는 차라리 영원히 노는 게 낫겠다는 ‘국회무용론’이 국회 담벼락을 에워싸고 있음을 거대 양당만 모르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민주당과 한국당의 행태는 결국 ‘정치 개혁을 위한 5당 합의안’의 잉크를 지우겠다는 ‘짬짜미’ 국회 파행”이라며 “이는 국민에 대한 심각한 배신행위로서 차라리 합의안을 깨겠다고 선언하는 것보다 더 비겁하고 비열하다”고 전했다.

이 대변인은 “쌓여 있는 민생 입법도 순서를 정해 시급히 처리해야 한다”면서 “여당은 ‘청와대 방탄용 국회’를 만드는 데만 골몰하고 제1야당은 ‘청와대 공격용 국회’로만 접근하면서, 민생 입법은 계속 밀려야 하는 ‘후진국 국회’를 이제는 청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거대 양당은 양보와 타협의 자세로 바른미래당의 중재를 수용해야 한다”며 “하루빨리 국회를 개원해 국민을 위한 일터로 제구실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