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바일 다음에 '숏폼' 탭 오픈

by김혜미 기자
2024.03.26 09:55:08

모바일 다음 앱·웹 우측 상단에 ‘오늘의 숏’ 아이콘 추가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카카오(035720)의 다음CIC(사내독립기업)가 모바일 다음(Daum)에 ‘숏폼’ 탭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숏폼 전용 탭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건전하고 유익한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서다.

(이미지=카카오)
숏폼 탭에서는 다음의 숏폼 영상 콘텐츠 서비스 ‘오늘의 숏’을 선보인다. 언론사와 방송국, 스포츠채널, 대형 MCN 소속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제작한 양질의 숏폼 영상 가운데 생활정보와 시사, 경제, 스포츠, 연예, 유머 등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주제로 구성돼있다.

숏폼 탭에는 전면 플레이어 방식이 도입돼 이용자들이 화면을 위아래로 스크롤하며 오늘의 숏 영상을 계속 시청할 수 있다. 탭 순서를 변경해 다음 앱과 웹을 켜자마자 숏폼 탭에 접속할 수 있다.



모바일 다음 우측 상단에는 오늘의 숏 아이콘도 추가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추천 숏폼’, ‘홈앤쿠킹’, ‘연예앤스포츠’, ‘펀앤웹툰’ 등 다채로운 주제의 숏폼 영상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다음CIC는 오늘의 숏 파트너 모집도 진행한다. 다음 모바일 웹과 앱, PC, 카카오TV 등 여러 영역에서 숏폼 영상을 노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4월부터 수익 프로그램도 운영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 제휴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지현 다음CIC 숏폼TF장은 “이용자들이 더욱 손쉽게 다채로운 숏폼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숏폼’ 탭을 오픈했다”며 “이용자들에게 한층 강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