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英 '오피셜 차트' 2주 연속 역주행

by김가영 기자
2024.04.06 17:40:08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에이티즈(ATEEZ)가 정규 2집으로 4개월 넘도록 식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5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일 발매된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이 여러 세부 차트에서 2주 연속 역주행 중이다.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각각 ‘오피셜 피지컬 앨범 차트(Official Physical Albums Chart)’ 13위, ‘오피셜 앨범 세일즈 차트(Official Albums Sales Chart)’ 15위, ‘오피셜 스코티시 앨범 차트(Official Scottish Albums Chart)’ 12위에 자리했다.



특히 에이티즈의 정규 2집은 지난주에 3개의 세부 차트에서 역주행 한 것에 이어, 이번주 또한 순위를 끌어올리며 탄탄한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뿐만 아니라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은 발매 직후 오피셜 차트에 상위권으로 진입, 세부 차트를 통해 13주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며 장기 흥행을 이어갔던 바 있다.

에이티즈는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2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세웠으며, 2주 연속으로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했다. 아울러 한터 주간 차트 2주 연속 1위, 서클 앨범 차트 1위, 라인 뮤직 실시간 앨범 차트 1위,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 1위 등 주요 차트를 휩쓴 바 있다.

에이티즈는 K팝 보이그룹 최초로 4월 12일과 19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인디오의 코첼라 밸리에서 열리는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무대에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