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안전경영자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by강경록 기자
2022.08.19 10:02:35

강원랜드, 안전경영위원회 위촉식 및 1차 회의 개최 사진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강원랜드가 고객과 근로자가 안전한 행복쉼터 조성을 위해 18일 강원랜드 임원회의실 및 서울사무소에서 ‘안전경영자문위원회’위촉식을 하고 제1차 회의를 실시했다.

‘안전경영자문위원회’는 이삼걸 대표를 위원장으로 근로자 대표 위원을 포함한 강원랜드 측 위원 8명과 협력사 위원 2명, 안전관리 전문가 5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 외부 자문위원은 국민안전처 차관을 지낸 류희인 대한승강기협회 협회장, 박달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전공학과 교수, 오태근 인천대 안전공학과 교수, 강영식 세명대 보건안전공학과 교수, 전계원 강원대학교 교수가 임명됐다.



외부위원들은 재난안전, 안전공학, 보건안전, 소방방재 분야의 전문가로 향후 강원랜드 안전경영 주요 추진과제를 심의하고 회사의 안전 및 환경 부문 정책수립에 조언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강원랜드는 2022년 제1차 안전경영위원회 회의를 실시하고 안전실, 시설관리실 등이 참여하는 ‘안전관리등급제 대응단’을 구성하기로 의결했다.

대응단은 안전관리 계획 수립과 실행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경영진, 팀별 안전전담 인력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 교육을 실시해 리조트업 특성에 맞는 사고예방과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고, 안전전담 인력들은 교육내용을 팀원에게 전파하는 메신저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편 강원랜드 안전경영자문위원회는 반기에 1회 개최되는 정기회의와 함께 필요시 임시회의를 수시로 개최할 예정이며, 위원의 임기는 2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