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온라인 채널K 증권방송 ‘인기’

by김인경 기자
2015.02.09 09:26:53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키움증권은 무료 온라인 증권방송 ‘채널K(player.kiwoom.com)’를 통해 매일 장중 생방송으로 투자 유망주 소개 및 시장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매일 오전 8시30분 키움증권 투자권유서비스 키워드림의 베테랑 전문가들이 마블코믹스의 영웅들인 ‘어벤저스’로 변신해 자신의 캐릭터 이미지에 부합한 종목을 추천, 투자자들의 수익률을 업그레이드 하는 내용으로 구성된 프로그램 ‘키워드림 주식 어벤저스’는 채널K 시청자들이 개장 전 꼭 챙겨봐야 할 프로그램이다.

‘아이언 맨’ 윤종빈 전문가가 추천한 사물인터넷 관련주 에이디테크놀로지(200710)는 40%에 육박하는 놀라운 수익률을 보였고, CJ CGV(079160)와 NEW(160550)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업종을 최선호주로 꼽은 ‘헐크’ 신환준 전문가 역시 단기 목표가 달성에 성공했다.



어벤저스의 리더인 ‘캡틴 아메리카’ 역할을 맡은 송하균 전문가가 소개한 코리아나(027050)와 테고사이언스(191420)의 주가는 방송 이후 급등세를 보이면서 모두 짧은 시간만에 두 자릿수 수익률을 기록했고 GS건설을 관심주로 꼽은 주동인 전문가와 일양약품의 박준영 전문가까지 5명의 전문가가 추전한 종목 대부분이 어려운 장세 속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다.

그 밖에 김영익 서강대 겸임교수, 신승용 아데나투자자문 대표가 국내외 시장 이슈를 진단하는 ‘마켓워치’(화목 오전8시15분 방송), 리서치센터에서 최신 리포트를 작성한 애널리스트가 직접 출연해 그 내용을 쉽게 설명하는 ‘애널리스트 리포트’(오전 9시40분 방송)도 시청자들의 투자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채널K 방송 시청을 원하는 투자자는 키움증권 HTS(영웅문3) 와 모바일(영웅문S),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kiwoom.com)로 접속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