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유미 기자
2012.05.15 10:52:08
출시 11개월만에 가입자수 3400만명..231개국서 서비스
자본과 기술력 바탕으로 음성통화, PC버전 등 차별화 전략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NHN(035420)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며 1위 카카오톡을 추격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서비스를 시작한 라인은 출시 11개월 만에 3400만 가입자를 모았다. 라인의 이같은 성장은 해외 가입자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라인은 현재 전세계 231개국에 서비스되괴 있으며 16개국에서 앱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라인은 네이버재팬을 통해 일본에서 먼저 출시됐다. NHN은 카카오톡에 대적하기 위해 `네이버톡`을 만들었으나 라인이 일본에서 인기를 끌며 글로벌 사용자를 확대하자 네이버톡을 라인에 통합했다. 빠른 의사결정으로 모바일 메신저 해외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