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朴 무너뜨린 윤석열이 우파 대선 후보? 막장 코미디"

by이재길 기자
2020.10.23 09:02:04

윤석열 검찰총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노진환 기자)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야권 일각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을 대선 후보로 언급하고 있는 것에 대해 “아무런 배알도 없는 막장 코미디다”라고 힐난했다.

홍 의원은 23일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를 그렇게 모질게 못살게 굴던 사람을 우파 대선 후보라고 운운하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적의 적은 동지라는 모택동식 사고 방식이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과의 갈등을 두고 “문 정권 탄생 제1, 2 공신끼리의 영역 다툼”이라고 쓴소리를 했다.



그는 “문 정권 출범 당시 당 대표로써 지난 탄핵 대선 승리의 1등 공신 이였던 추미애 법무부장관과 박근혜 정권 무너 트리는 정치수사에 큰 공을 세우고 벼락출세 하여 중앙지검장 때는 소위 적폐수사를 지휘 하면서 이재수 기무사령관을 모욕줘 자살에 이르게 하고 청와대 말단 행정관까지 싸그리 적폐로 몰아 싹쓸이 수사한 공으로 또 한번 검찰총장으로 벼락 출세한 사람이 지금 니전투구(泥田鬪狗)식으로 서로 물어 뜯고 싸우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불구경,싸움 구경 만큼 재미난 구경이 없다고들 하지만 서로의 민낯을 드러내 놓고 문정권 탄생 공신들 끼리 서로 싸우는 모습은 참으로 가관이다”라고 일침을 날렸다.

앞서 윤 총장은 전날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자신의 수사 지휘권을 박탈한 추 장관을 겨냥해 “법리적으로 검찰총장은 장관의 부하가 아니다”고 불만을 드러냈다.

이어 “중범죄를 저질러 중형 선고가 예상되는 사람들의 얘기를 듣고 검찰총장의 지휘권을 박탈하는 건 정말 비상식적”이라며 “(장관의 수사 지휘가) 근거·목적 등에서 위법한 건 확실하다”고 반발했다.

이에 추 장관은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검찰총장은 법상 법무부 장관의 지휘 감독을 받는 공무원”이라고 맞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