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카이 마코토 '언어의 정원' 오디오북으로 듣는다

by장병호 기자
2022.01.27 09:21:54

윌라, 27일 오디오북 공개
'신카이 마코토 작가전' 개최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 윌라는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잘 알려진 신카이 마코토의 베스트셀러 소설 ‘언어의 정원’을 오디오북으로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윌라, 신카이 마코토 ‘언어의 정원’ 오디오북 공개(사진=윌라)
‘언어의 정원’은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으로 한국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고전문학이라는 바탕 위에 감독 특유의 투명한 바탕을 겹쳐 탄생시킨 로맨스 소설이다. 동명의 애니메이션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작품은 비 내리는 풍경이 무척 중요한 요소로 쓰였다. 애니메이션 영화의 경우 약 80%의 장면이 비 내리는 신으로 구성됐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비는 제3의 주인공이라 할 만큼 비중을 갖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청각적인 요소도 작품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이번에 공개된 윌라 오디오북은 ‘듣는 독서’로서 작품의 주요 요소를 더욱 실감 나게 구현됐다. 윌라는 이번 ‘언어의 정원’ 오디오북 오픈과 함께 ‘너의 이름은’ ‘너의 이름은-어나더 사이드: 어스 바운드’ ‘초속 5센티미터’ 등을 오디오북으로 감상하는 ‘신카이 마코토 작가전’을 함께 진행한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의 문태진 대표는 “이번 기회에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을 오디오북으로 감상하는 등 귀로 듣는 독서에도 관심 갖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서비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