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6.1 지선보다 더 주목받는 이재명..당선되면 협치 끝"

by김민정 기자
2022.05.27 09:48:42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6.1 지방선거에 대해 “인천 계양을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선거보다 더 주목을 받고 있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하 의원은 27일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과의 인터뷰에서 “만약 이 후보가 당선되면 방탄 대결 정치가 될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하 의원은 “(이 후보가) 너무 무리하게 연이어 선거에 출마하고 있고 명분 없는 정치를 하고 있다”며 “그래서 이번 지선의 핵심 쟁점이 이재명, 민주당 심판, 이렇게 되고 있는 것 같다”고 했다.

이어 그는 “(이 후보가 당선되면) 진행되는 수사를 덮을 수가 없지 않나. 그러면 계속해서 본인에 대한 정치 탄압이라고 주장하면서 국회를 냉각 상태로 몰고 갈 것이고 그렇게 되면 협치는 끝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이 후보가 당 대표가 되면 더더욱 여야 간 싸움이 치열해질 것”이라며 “대한민국이 법치주의를 포기하지 않은 한 이 후보를 떨어트려야 우리 정치 수준이 높아지고 협치도 잘 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그는 “민주당 내부에서도 상당히 그런 생각을 하고 있다고 본다”며 “지금 민주당 지지자들도 이 후보를 지지 안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 후보가 윤형성 국민의힘 후보와 접전을 벌이고 있는 것에 대해선 “원래 민주당이 한 10% 이상 이기는 곳이지 않나”라며 “지지율이 비슷비슷하게 나온다는 건 민주당 지지자들이 이 후보를 외면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그만큼 이 후보가 당선되면 우리 정치가 뒤로 후퇴하고 싸움판만 벌어지는 등 이런 걸 우려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나아가 하 의원은 “아무리 대선 주자였다고 해도 명분 없는 행위를 하게 되면 심판받는다”며 “이런 우리 유권자들 수준이 높다는 점을 민주당과 이 후보는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