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외부 개발자에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개방

by이재운 기자
2018.10.27 09:44:58

'토스트포워드' 확대 진행..11월 주제도 공개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NHN엔터테인먼트(181710)는 IT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기술 교육 프로그램 ‘토스트 포워드(TOAST FORWARD)’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NHN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내부 자회사의 개발 인력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사내 기술 교육 콘텐츠를 외부에 공개하는 첫 프로젝트다. 프로그래밍, 인프라, 기술 글쓰기, QA 등 다양하고 세부적인 기술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했으며, 월 1회 진행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앞서 25일에 ‘Scouter를 이용한 성능분석’을 주제로 한 토스트포워드 교육을 판교 플레이뮤지엄에서 진행했다. NHN엔터테인먼트의 자바 성능 분야 기술리더인 이상민 수석이 강사로 나서, 시스템 성능 모니터링 도구인 스카우터의 설치부터 사용법, 문제 발견 방법 등에 대해 4시간에 걸쳐 교육했다.

11월 교육 주제는 ‘Git&Github 활용하기’를 예정하고 있으며,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진은숙 NHN엔터테인먼트 총괄이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IT 산업 트렌드 속에서 지속적인 교육과 지식 공유는 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바탕이 되어 줄 것”이라며 “특히 NHN엔터테인먼트의 ‘토스트 포워드’를 통해 사내 기술 교육 기회가 부족한 중소 IT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