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센㈜, 세미콘 코리아 2023 참가

by이윤정 기자
2023.01.27 10:00:11

반도체 용 압력 제어 밸브 최초 국산화
새 고객사 확보에 주력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국내 소부장 기업인 노바센㈜은 오는 2월 열리는 2023 세미콘 코리아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노바센㈜)
노바센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버터 플라이 및 펜들럼 압력 제어 밸브를 국산화 한 업체로, 한국 반도체 장비 업계에서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오는 2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리는 ‘세미콘 코리아 2023’에서 국내외 다양한 고객들을 유치하여 성장 속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노바센은 2004년도 설립 이래로 고난위 제어 및 모니터링을 전문으로 한 기술기업으로 그동안 세미콘 중국, 미국, 일본, 대만, 그리고 말레이지아 전시회를 통해 괄목할 성과를 얻었다. 노바센은 이번 전시회에서 반도체 CVD 용 압력 제어 밸브 (APC Butterfly Valve) 및 ETCH 용 압력 제어 밸브 (APC Pendulum Valve)를 중점 소개할 예정이다.

그동안 진공 압력 제어 밸브 내 제어기의 성능 미비로 몇몇 국산화 시도한 업체들의 제품은 반도체 업계에 진출하지 못하였으나, 노바센은 조선, 발전플랜트, 수소 자동차 분야 등에서 축적된 고난위 제어 기술 적용으로 빠른 응답 속도 및 제어 안정성을 충족하는 제품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이길승 노바센 대표는 “노바센의 강점인 연구 개발(R&D)능력, 빠른 납기 및 적극적인 고객 지원 등의 경쟁력을 더욱 고도화해 국내외 반도체산업 발전에 더욱 힘을 실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