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지오, 워너브러더스와 협업…국내 디자이너브랜드 최초

by김미영 기자
2024.03.07 09:23:46

‘워너브러더스X송지오’ 컬렉션 첫 출시
워너브러더스의 대표작 ‘루니툰’ 캐릭터와 콜라보
15일 전국 매장서 판매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가(SONGZIO)가 오는 15일 세계적인 영화사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Warner Brothers Discovery Global Consumer Product)와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국내 하이엔드 디자이너 브랜드 최초다.

파리 패션위크를 포함한 국내외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송지오는 매해 세계적인 스튜디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하며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송지오는 이번 ‘워너브러더스X송지오’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워너브러더스의 대표작, ‘루니툰’을 재해석한 아트워크와 독창적인 컬렉션을 선보인다. 루니툰은 1930년부터 제작된 단편 애니메이션들의 총칭으로 워너브러더스 애니메이션 부문의 상징과도 같은 작품이다. 그 중 대표적인 캐릭터인 ‘벅스 버니’, ‘트위티 버드’, ‘실베스터’, ‘태즈’ 등을 활용해 송지오만의 색깔을 담아 재해석할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송지오의 역대 콜라보레이션 중 가장 큰 스케일로 10가지의 오리지널 아트워크를 선보인다. 귀엽고 사랑스러움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루니툰의 캐릭터들을 재해석하고, 이를 송지오의 감도 높은 자수 기법을 통해 독보적인 상품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워너브러더스X송지오’ 컬렉션은 오는 15일, 4월 5일 두 차례에 나뉘어 공개된다. 반팔 티셔츠 13종, 셔츠 3종으로 구성된 1차 컬렉션은 오는 8일 공식 자사몰에 선발매하고 오는 15일 전국 매장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송지오는 프랑스 프랭땅 백화점, 하비 니콜스, 갤러리아 명품관, 신세계 강남점, 더 현대 서울 등에서 7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올해 서울과 파리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사진=송지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