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챗봇으로도 긴급출동 車 부른다"

by김유성 기자
2021.06.24 09:33:39

상담원 연결없이 바로 긴급출동 서비스 신청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카카오톡 ‘챗봇’(Chatbot)을 통한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롯데손해보험 고객들은 상담원 연결 없이도 긴급출동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롯데손해보험 알림톡’을 검색한 뒤 채널추가를 누르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긴급출동 서비스는 카카오톡 채널 내 바로가기(제네릭) 메뉴에서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을 선택하면 된다.

롯데손해보험은 올해부터 고객상담에 챗봇을 적용했다. 주로 내보험관리 · 사고접수 · 보험금 신청 · 대출신청·상환 · 필요서류안내 등 고객센터 업무와 장기보험 가입문의 등에 이를 활용했다.



기존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카카오페이인증 · 휴대폰인증 · 공동인증서 등으로 간편 인증을 거치면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롯데손해보험은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개시 및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접근성 향상과 업무의 신속성 제고를 위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롯데손해보험은 지난 2월 기존 디지털그룹을 DT그룹으로 조직을 개편하며, 인공지능(AI) · 빅데이터 등 전사적 DT인프라 지원을 강화했다. 직원 생산성을 강화하고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시범 도입하는 등 적극적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