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희비 엇갈린 '운명의 돌림판'…연정훈 "이런 호사를"

by조태영 기자
2022.10.23 20:15:37

(사진=KBS2 ‘1박 2일’)
[이데일리 스타in 조태영 인턴기자] ‘1박 2일’ 멤버들이 단풍 시즌을 맞아 강원도 오대산을 방문했다.

23일 방송된 KBS2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는 ‘단풍 로드 오르락내리락 투어’ 특집이 전파를 탔다.

이날 ‘1박 2일’ 멤버들은 강원도 오대산 국립공원에 모였다. 멤버들은 단풍이 물든 가을 경치를 만끽하는 것도 잠시, 혹독한 여행 코스를 예감하며 불안감을 표한다. 이에 문세윤은 “우리가 예능 노예입니까”라고 말했고, 이에 연정훈은 “노예는 맞지”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바닥에 놓인 다섯 개의 번호를 목격하고 난데없는 레이스를 펼친 멤버들은 서로 다른 운명의 숫자를 소유하게 됐다. 이 숫자를 토대로 고난도 등산로인 ‘오르락 코스’와 오픈카로 드라이브를 즐긴 후 오대천을 따라 걷는 ‘내리락 코스’를 나누기 위한 ‘운명의 돌린판’이 진행됐다. 최종 결과 김종민·문세윤·나인우는 오르락 코스, 연정훈·딘딘은 내리락 코스에 당첨됐다.

오르락 코스에 당첨된 김종민, 문세윤, 나인우는 기쁜(?) 마음으로 등산을 시작했다. 김종민은 “가을 산은 돈 주고도 못온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이에 문세윤은 “그럼 출연료 받지 마라”고 답해 웃음을 안겼다. 1,100개의 계단을 오르며 가쁜 등산을 시작한 세 사람은 앞으로 이어질 고난도 등산길에 난색을 하며 등산을 이어갔다.

(사진=KBS2 ‘1박 2일’)
이후 잠시 휴식을 위해 적멸보궁에 도착한 세 사람은 하산을 걸고 게임을 진행했다. 5가지 음료를 한번에 마신 후 어떤 음료를 마셨는지 맞추는 게임에서 문세윤은 단번에 우유, 오렌지주스, 콜라, 보리차. 이온음료를 맞춰 하산하게 됐다.



가쁜 숨을 내쉬며 등산을 이어간 김종민과 나인우는 오르락 코스의 하이라이트 깔딱 고개를 앞두고 하산할 기회를 얻게 됐다. ‘숨 겨루기’로 치열한 경쟁을 한 두 사람 중 나인우가 게임에 승리해 하산하게 됐다. 하지만 “비로봉에 오른 사람에게만 특별한 혜택이 있다”는 PD의 말에 고민하던 나인우는 “나는 아직 형들을 믿는다”며 김종민과 정산을 향해 가기로 했다.

“다리가 후들거린다”, “그래도 올라갈수록 풍경이 더 멋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인 김종민과 나인우는 산 정산 비로봉에 도착했다. 두 사람은 비로봉에 올라 “현실감이 없다”, “수채화다” 등 절경을 보며 감탄을 표했다. 한편 멤버들 중 가장 먼저 하산한 문세윤은 행복을 만끽하며 즐거운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진= KBS2 ‘1박 2일’)
‘내리락 코스’에 당첨된 연정훈과 딘딘은 오픈카를 타고 단풍길로 유명한 선재길로 향했다. 연정훈은 “‘1박 2일’에서 이런 호사를 누리다니”라며 감탄을 연발했고, 딘딘은 “오늘 등산 안 한 걸로도 모든 게 끝났다. 밥 안 먹어도 된다”며 감격했다.

차를 타고 6km 드라이브를 마친 두 사람은 목적지인 월정사로 이어지는 선재길 1코스를 걷기 시작했다. 약 3km의 가벼운 거리와 좋은 날씨에 만족감을 느낀 연정훈과 딘딘은 이내 ‘엎치락뒤치락 코스’를 마주쳐 당황한다.

두 사람은 구간별로 총 다섯 가지 미션을 수행해 목적지까지 먼저 도착하는 사람을 뽑는 레이스를 겨루게 됐다. 구간별로 마련된 미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면 다음 코스로, 미션을 수행하지 못하면 다시 이전 코스로 돌아가는 이번 게임에서 연정훈과 딘딘은 끝날 듯 끝나지 않는 게임 지옥을 경험헸다.

흑미능이백숙 한상을 걸고 펼쳐진 두 사람의 대결의 승자는 30일 방영되는 ‘1박 2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