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앤플레이, CES서 전라남도와 MOU 체결

by이윤정 기자
2024.01.16 09:02:5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플러그앤플레이 코리아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소비자 전자제품 전시회(CES)에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전라남도의 기업 혁신성장과 지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 (왼쪽부터) 조용준 플러그앤플레이 코리아 대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오마고젠 플러그앤플레이 수석 부대표
플러그앤플레이와 전라남도청은 전남의 창업 생태계 발전 도모와 지역 기업의 혁신 및 성장 촉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맞춤형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운영 △유망 기업 투자유치 및 해외시장 진출 지원 △글로벌 창업지원 기관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조용준 플러그앤플레이 코리아 대표는 “플러그앤플레이의 세계적 풍부한 기업 네트워크를 통해 전라남도의 혁신 기업들이 해외로 진출하는 좋은 기회의 자리가 될 것”이라며 “우수하고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전라남도 지역의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플러그앤플레이 코리아는 지속적으로 국내 지자체와 기관 협력을 통해와 국내 스타트업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앞장서는 역할을 지속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