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패스코리아, ESG금융경제전문가 과정 인강 오픈

by이윤정 기자
2023.01.11 09:23:14

자격증 과정 오픈 기념 교육비 할인 및 커피쿠폰 제공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국제·금융·세무회계 자격증/취업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 이패스코리아는 ‘ESG금융경제전문가 온라인 과정’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이패스코리아)
ESG금융경제전문가는 한국증권인재개발원과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국제경영원이 공동 주관하는 자격시험으로 자격관리 주무부처는 금융위원회다. 2022년 12월 1일 런칭한 최신 자격으로 2023년 1월부터는 이패스코리아 사이트에서도 수강할 수 있다.



ESG금융경제전문가는 사회·경제적 생태계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금융경제 분야의 ESG경영과 사업화를 위한 관련 전문지식을 배우는 과정이다. 취득 후 국내·세계적인 정책 및 기조에 대한 지식을 토대로 금융경제 분야의 ESG경영과 책임투자의 지속가능성에 대해 컨설팅 직무 수행이 가능하다.

자격 취득을 위해선 사전 의무동영상 수료가 필수다. 의무동영상은 총 5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빈기범 명지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김수연 법무법인 광장 연구위원 박사, 문성후 한국ESG학회 부회장이 진행한다. 의무동영상 수료 후 IBT평가를 통해 합격기준 충족 시 자격증이 부여된다.

이패스코리아에서는 인강 오픈 이벤트로 교육비 15% 할인 및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비에는 의무동영상 수강료와 원서접수비가 포함된다. 자세한 사항은 이패스코리아 교육사업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