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리치, 실내운동 기능성 게임 '헬스 리메디' 내년 1월 출시

by이윤정 기자
2022.12.09 09:53:0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코드리치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2년 기능성 게임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에 선정된 실내운동 기능성 게임 ‘헬스 리메디’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코드리치)
내년 1월 출시 예정인 코드리치의 운동 게임 콘텐츠 헬스 리메디는 노화와 운동량 부족으로 인해 근감소증 발병률이 높은 고령층이 메인 타깃이나,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내장해 운동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능성 게임 헬스 리메디는 게임 30종, 운동 영상 60종을 탑재했다. 사용자는 화면에 나오는 동작을 그대로 따라 하며 근육을 강화할 수 있다. 게임마다 요구하는 자세가 달라 전신의 다양한 근육을 사용할 수 있다ㅣ.

헬스 리메디는 현재 노인층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를 통한 사용자 검증까지 완료하고 개발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 출시 후 노인복지관, 재활치료업체, 특수학교, 어린이집 등 여러 기관에서 운동·재활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코드리치 자체 플랫폼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어 별도의 장비 구매 없이 기기에 탑재된 센서를 활용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코드리치 관계자는 “급격한 고령화가 진행 중인 오늘날, 외출이 어려운 시니어들을 위한 실내운동 게임을 만들고자 했다”며 “본 게임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온 가족이 함께 운동을 즐길 동기를 부여하고, 더 나아가 운동으로 예방할 수 있는 질병의 발병률을 낮추는 데에도 일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