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36, '올인원 렌탈 운영 플랫폼' 특허 등록

by이윤정 기자
2021.08.19 09:29:13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스마트36은 자사가 근간을 두고 있는 금융융합솔루션 관련 사업권과 관련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렌탈/장기할부 사업 관련 4번째 특허 등록을 완료하고, 시스템 고도화 개발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제공=스마트36)
기존에 플랫폼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선사항과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2세대 플랫폼은 특히 공급망 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 기능을 강화했다. 이에 따라 어떤 회사든 다량의 유효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면 스마트36과 제휴를 통해 렌탈서비스의 위험요소를 최소함과 동시에 시장으로의 안정적인 진출이 가능해졌다.



스마트36의 올인원 렌탈 플랫폼은 각 기업에 최적화된 렌탈 사업을 즉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스마트36은 금융 및 커스텀 렌탈 플랫폼, 배송/설치 영역 서비스, 채권관리까지 렌탈 관련 모든 영역의 컨설팅 및 업무위수탁 서비스를 제공하여 제휴사의 렌탈 사업을 성공 반열에 오를 수 있게 중추적인 역할을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36 강철 대표는 “스마트36은 깊이와 전문성을 인정받는 기업으로 렌탈에 뛰어드는 기업의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36을 통해 발전하고 성공한 파트너 기업들을 확대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앞으로도 렌탈에 뛰어드는 기업들의 밑바탕이 되겠다는 초창기 비전을 그대로 계승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