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포럼 개막 임박..`서두르세요`

by김자영 기자
2010.05.26 10:07:20

6월8일 개강 10회 걸쳐 진행..수강생 선착순 접수
`전문가 대거출동` 살아있는 금융전문 교육프로그램

[이데일리 김자영 기자] 종합경제정보 멀티미디어 이데일리가 투자은행(IB)업계의 최고 전문가들로부터 생생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인 `한국IB포럼`을 개최한다.

금융전문 교육프로그램인 이데일리의 `한국IB포럼`은 투자은행업무와 실무예제, 사례분석과 팀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되며 오는 6월 8일부터 5주간 10회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김갑래 자본시장연구원 박사, 이창헌 한국M&A투자협회 회장, 김정열 DW컨설팅(대신증권SPAC)대표이사, 정한설 스틱인베스트먼트 전부, 신문범 한국금융투자연구소 대표, 김종일 가톨릭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이병국 소시어스 대표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가 준비돼있다.



구체적인 강의별 주제는 인수합병(M&A), 사모펀드(PEF), 프로젝트파이낸싱(PF), SPAC(기업인수목적회사), IPO(기업공개), IFRS, 파생상품 및 채권투자, 자산관리전략, 자산유동화 실무 등으로 IB 업무 전반을 다루게 된다.

오는 6월8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6시에 수업이 열리고 수강신청은 개별 주제마다 선착순 50명까지 가능하다.

김봉국 이데일리 사장은 "이번 포럼은 투자자들이 금융시장을 이해하고 재무나 자산운용 등의 분야에 대한 실무를 익힐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고 말했다.

강의 수강신청과 관련된 문의는 이데일리 홈페이지 (http://campaign.edaily.co.kr/business/education/Outline.asp?status=01&c_no=59)를 이용하거나 이데일리 교육센터(02-3772-0379)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