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단신)`프랜차이즈 창업아카데미` 무료교육 外

by이승현 기자
2010.08.11 12:26:57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는 오는 8월31일부터 9월10일까지 부산 소상공인혁신센터 교육장에서 중기청이 주최하고 소상공인진흥원이 주관하는 `프랜차이즈 창업아카데미`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교육을 수료한 사람은 소상공인우대자금 우선지원대상이 돼 저금리로 최고 50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강의 교재 및 다과, 영화관람을 무료로 제공한다. 수강인원은 20명 선착순 마감이다. 자세한 교육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www.ikfa.or.kr)를 참조하면 된다.


프랜차이즈를 통한 창업이 활기를 띄면서 가맹점에 대한 차별적인 교육이 필요한 가운데 한국창업경영연구소(www.icanbiz.co.kr)에서 19일 오후2시부터 서울 서초동(서초역 2번 출구) 휴네스홀에서 `2010 후반기 가맹점 전개전략 무료특강`을 실시한다. 이날 특강은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진행하는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창업전문가를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상헌 소장이 성공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한 5단계 전략 공개, 프랜차이즈 본사의 나아갈 방향 제시, 가맹점 성공전략 및 노하우 등을 자세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브랜드 홍보마케팅전략에 대한 특강도 함께 병행 실시된다.

생맥주 프랜차이즈 가르텐 호프&레스트가 성공창업설명회를 11일 오후4시 본사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김이 빠지지 않으면서 시간이 지나도 시원한 생맥주의 고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냉각테이블의 기술과 함께 차별화된 메뉴전략, 가맹점 관리 노하우, 입지상권전략, 성공창업비결 등이 소개되는 알찬 시간이 마련된다. 참가신청은 전화 또는 가르텐 호프&레스트 홈페이지(www.garten.co.kr)에서 사전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대한민국 열풍주의보 치킨퐁(www.phong.co.kr)이 12일 오후2시 서초동 본사에서 예비창업자를 위한 성공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치킨퐁의 성공운영전략, 차별화된 경쟁력, 창업시장분석 및 전망, 질의응답 등으로 마련되며, 이후 매장 체험행사의 기회도 주어진다. 사업설명회 참가신청은 전화 또는 치킨퐁 홈페이지(www.phong.co.kr)에서 사전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막걸리전문점 `아리동동`(www.bindaetteok.co.kr)은 13일 오후4시 본사 세미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업계 및 상권분석, 아리동동 성공창업안내, 오픈 가맹점 방문 및 무료시식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리동동은 막걸리의 참 맛을 알리기 위해 전국의 브랜드 막걸리와 함께 누룽지막걸리, 웰빙 막걸리 등 다양한 막걸리를 구비하고 있으며 메뉴는 막걸리에 어울리는 빈대떡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또 3~7일간 오픈매장에서 운영을 직접 체험해보는 `체험창업제도`를 시행해 예비창업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주)에스씨에프에서 운영하는 미스터돼지(www.mrpig.co.kr)가 13일 오후5시부터 강남에 위치한 본사(교대역 14번 출구)에서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성공창업 무료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날 설명회는 본사 소개, 미스터돼지 성공사례, 상권분석·점포 개발 기법, 질의응답 및 매장탐방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미스터돼지는 식당과 주점의 기능을 복합화한 복합고기전문점으로 김치찌개, 제육 쌈밥 등의 점심 메뉴와 열탄불고기 등의 차별화된 저녁메뉴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신개념 정보지 제공업체 투니웍스(www.tooniwox.com)가 13일 오후2시부터 본사 교육실(8호선 석촌역 7번 출구)에서 통합지국 사업설명회 개최를 개최한다. 이날 사업설명회에서는 투니콜 지국사업의 비전과 성공전략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투니웍스에서는 현재 신개념 만화 지역정보지 `투니콜`, 초중고용 무료 월간 학습만화 `투니몽`, 회원제형 차세대 음식정보지 `투니홈`, 만화 지역 자동차정보지 `투니카`를 발행 중에 있다. 창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