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골목맛집’ 프로젝트 1주년…SK스토아, 특별행사

by김미영 기자
2023.11.29 09:08:27

더본코리아와 지역맛집 대표 메뉴 가정간편식으로 출시
포방터 닭볶음탕 등 누적 주문액 23억 돌파
프로젝트 1주년 기념, 할인·사은품 등 특별혜택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SK스토아는 더본코리아와 손잡고 12월 한 달 간 ‘백종원의 골목맛집’ 프로젝트 론칭 1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백종원의 골목맛집’ 프로젝트는 코로나19와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요청에 따라 기획됐다. 상생 협력 기반을 마련하려는 SK스토아·더본코리아 양사의 의지가 맞아떨어진 결과물이다.

SK스토아와 더본코리아는 지난해 11월부터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컨설팅 활동을 진행했던 식당의 상품을 HMR(가정간편식)으로 만들어 TV 쇼핑,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 등을 통해 판매했다. △포방터 닭볶음탕 △어머니의 옛날 팥죽 △소풍 온 쭈꾸미 △필동함박 등 식당의 대표 메뉴를 상품화해 출시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주문금액은 약 23억 원이다.

이번 론칭 1주년 기념 행사에서는 이러한 4가지 상품 약 2만 세트를 마련해 상품 별로 특별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또한 특별 혜택도 더했다.



먼저 ‘끝장보기’ 혜택을 통해 구매 금액 별로 최대 5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하고 최대 10%의 적립금 혜택을 준다. 행사 상품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111명의 고객에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연다. 해당 경품은 ‘삼성 비스포크 큐커’(10명), ‘해피콜 IH인덕션 코지 다이어몬드 후라이팬’(100명), 빽라면 8봉(1001명) 등이다.

신희권 SK스토아 커머스사업1그룹장은 “많은 소상공인에게 상생의 발판을 마련했던 ‘백종원의 골목맛집’ 프로젝트가 1주년을 맞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프로젝트를 지속하면서 많은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SK스토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