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한텍, '2013 대한민국 수도기술대전' 금상 수상

by김대웅 기자
2013.11.21 09:56:10

[이데일리 김대웅 기자] 산업용플랜트 전문기업 웰크론한텍(076080)은 지난 20일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상하수도협회, 지자체가 공동주최한 ‘2013 대한민국 수도기술대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웰크론한텍은 이번 수도기술대전의 주요행사로 마련된 ‘수도 신기술 경진대회’ 부문에 포스코건설과 공동으로 개발한 ‘친환경 저에너지 STAR 해수담수화 기술’을 선보이며 이 부문에 응모한 80개의 기업 중 금상을 수상했다.



금상을 받은 친환경 저에너지 STAR 해수담수화 기술은 기존 방식에 비해 효율을 높이고 전력비는 줄인 첨단 역삼투압 방식의 담수화 기술이다. 이 기술은 필터링 공정 중 발생하는 오염물질을 99% 이상 제거하고 기존 공정 대비 10% 이상 높아진 담수회수율이 특징이다.

또 전력비, 약품비, 막교체비 등 연간 설비 운영비에서도 동급 기존설비와 비교해 60% 이상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초기 투자비용도 적게 들어 경제적이라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기술대전 금상 수상을 통해 웰크론한텍과 포스코건설은 보다 진보된 역삼투압 방식의 해수담수화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게 됨으로써 프로젝트 수주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웰크론한텍과 포스코건설이 지난 20일 ‘2013 대한민국 수도기술대전’ 수도 신기술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영희 포스코건설 상무, 이기창 웰크론한텍 부사장, 한경전 수자원공사 수도사업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