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라, 웹소설 '용을 그리는 아이' 오디오북으로 선보인다

by장병호 기자
2022.01.24 09:18:49

윌라 오리지널 연재형 웹소설 제작
전문 성우들에 음향 효과 등 몰입도 높여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 윌라는 네이버 시리즈 인기 웹소설 ‘용을 그리는 아이’를 윌라 오리지널 연재형 웹소설 오디오북으로 제작해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윌라, 인기 웹소설 ‘용을 그리는 아이’ 연재형 오디오북 론칭(사진=윌라)
‘용을 그리는 아이’는 궁궐을 배경으로 그리는 판타지 로맨스 웹소설로 연재 당시 인기몰이를 했던 작품이다. 운명을 뒤집기 위해 살아 돌아온 자와 반쪽짜리 왕위를 손에 쥔 임금의 극악무도한 왕위 찬탈전, 그 사이에서 백매화처럼 순수하게 꽃피는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앞서 ‘호접몽전’ ‘THE 런웨이’ 등의 웹소설을 오디오북으로 자체 제작한 윌라는 이번 세 번째 작품 ‘용을 그리는 아이’에서 한층 더 집약된 노하우를 담아냈다. 높은 몰입을 유도하는 연출과 음향 효과, 국내 정상급 성우들의 열연까지 더해 고품격 오디오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성우 박노식, 길라영, 김현욱, 곽윤상 등이 참여해 작품 속 각 캐릭터로 열연했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의 문태진 대표는 “또 하나의 기대작인 ‘용을 그리는 아이’의 웹소설 오디오북 론칭 소식으로 매일 윌라에서 머무는 시간에 색다른 즐거움이 더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