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즈(TAES), 아일랜드 건축 조립 키트 '아크키트(Arckit)' 론칭

by이윤정 기자
2021.12.06 09:30:0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유아동 감각 발달 브랜드 ‘태즈(TAES)’는 융합인재교육 STEAM(스팀) 교육 인증을 받은 아일랜드 유명 건축물 블럭, 아크키트(Arckit)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제공=태즈)
아크키트는 아일랜드 건축가 데미안(Damien)이 잘라서 붙이는 불편하면서도 고가인 건축 조립 형식에서 벗어나, ‘click and connect’의 개념을 도입해 무한으로 수정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설명서의 제약 없이 폭넓은 구조물 제작이 가능하도록 개발한 건축 조립 키트다.

현재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전 세계 17개국에서 판매 중이며, 이번에 태즈와 계약을 맺으며 한국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시리즈는 총 5종이며, 리빙 시리즈(Desert Living, Mountain Living, Coastal Living), 친환경 공원 (Greenscape Village), 현대 건축물 시리즈 (A200, A500)가 출시된다.

신세계 백화점 편집샵 분주니어(Boon jr)를 중심으로 판매를 전개하며, 태즈 공식샵에서는 아크키트 구매 시, 구매 금액의 20%에 해당하는 적립금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아크키트(Arckit)는 4세 이상부터 시니어층까지 연령대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축 조립 블록이다. 유럽과 미국, 캐나다에서는 STEAM교육 교재로 활용되고 있다. 추후에도 아크키트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