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해외 우수고객 초청 공장견학

by김보경 기자
2015.09.25 09:00:48

기아자동차는 이달 7일부터 25일까지 전세계 37개국에서 선정된 기아차 우수고객을 한국으로 불러 본사 및 공장 견학, 한국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해외 우수고객 한국 초청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고객들이 기아차 화성공장을 방문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기아차 제공.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기아자동차는 이달 7일부터 25일까지 2차수에 걸쳐 전세계 37개국에서 선정된 기아차 우수고객 176명을 한국으로 초청해 본사와 공장 견학, 한국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해외 우수고객 한국 초청 행사’를 가졌다.

기아차(000270)를 보유하고 있는 해외 고객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이번 행사는 기아차와 관련된 소중한 추억 또는 기아차의 뛰어난 성능과 상품성에 관한 수기 작성, 고객이 보유한 기아차를 직접 촬영한 사진 공모 등 지역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거쳐 참가자를 선정했다.

기아차는 북미, 유럽, 중남미,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다양한 국가에서 해외 우수고객 총 176명을 선정해1차는 (89명) 9월 7일부터 11일까지, 2차는 (87명) 21일부터 25일까지 각각 4박5일 일정으로 초청했다.

기아차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리: 디자인(Re: Design, 고객의 삶과 문화를 새로게 디자인)’을 주제로 해외 우수고객들과 기아차 비전을 공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초청된 고객들은 기아차 본사를 방문해 기아차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듣고 기아차 화성공장 및 현대제철 당진공장을 방문해 자동차 소재 및 차량 제조 과정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K9, 신형 스포티지, 신형 K5, 쏘울 전기차 등을 시승해 보는 시간도 가져 기아차 품질의 우수성을 직접 경험했다.

이외에도 민속촌, 고궁, 인사동 탐방 등 한국의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프로그램도 마련해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