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RM "믿어주시면 굳건히 나아갈 것"

by김현식 기자
2022.10.15 20:26:22

RM(사진=이데일리DB)
(사진=빅히트뮤직)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리더 RM이 부산 콘서트를 마친 소감을 밝히며 팀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했다.

방탄소년단은 15일 오후 6시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무료 콘서트 ‘BTS 옛 투 컴 인 부산’(BTS Yet To Come in BUSAN)을 개최했다.

이날 공연 말미에 RM은 “지난 3년 동안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제대로 된 콘서트를 해본 적이 없는데 그 시간 동안 저희를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7명의 마음이 같고, 여러분이 저희를 믿어주신다면 저희 앞에 무슨 일이 펼쳐지더라도 굳건히 잘 나아가며 행복하게 공연하고 음악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그러면서 RM은 “부디 믿음을 가져주시길 바란다. 그리고 오늘의 기억을 즐겁게 가지고 돌아가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방탄소년단이 국내에서 단독 공연을 펼친 것은 지난 3월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BTS 퍼미션 투 댄스 스테이지 - 서울’(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SEOUL)을 연 이후 약 7개월 만이다.

이날 현장에는 5만여명의 관객이 자리했다. 티켓을 구하지 못한 이들은 부산 국제여객터미널 야외주차장과 해운대 특설무대에서는 대형 스크린으로 공연 감상이 가능한 ‘라이브 플레이’(LIVE PLAY)를 통해 공연을 즐겼다. 콘서트는 JTBC, 일본 TBS 채널1, 위버스, 제페토, 네이버 나우 등 TV 채널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도 생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