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비대면 출입보안 솔루션 강화…"사용범위·기능 확대"

by이후섭 기자
2021.03.24 08:49:36

캡스 스마트체크·모바일출입카드 등 라인업 대폭 늘려
"뉴 ICT 기반 다영한 비대면 보안 상품 및 서비스 제공할 것"

캡스 스마트체크(자료=ADT캡스 제공)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보안 전문기업 ADT캡스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한 비대면 출입보안 솔루션의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ADT캡스는 비접촉 인증방식을 통해 얼굴인식과 발열체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출입보안 솔루션 `캡스 스마트체크`, 얼굴인식과 스피드게이트 결합형 `캡스 스마트워크인`, 스마트폰을 활용한 출입 인증 서비스 `캡스 모바일 출입카드` 등의 비대면 출입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ADT캡스는 `캡스 스마트체크`와 `캡스 모바일 출입카드`의 제품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고, 사용 범위를 더욱 확대해 상품 라인업을 대폭 강화했다. 우선 인공지능(AI) 얼굴인식 기반으로 신분 확인과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여부 감지 등이 가능한 캡스 스마트체크는 발열 체크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일반 단독형 △의료기기 인증 단독형 △사이니지형 등 3종의 신규 상품을 선보였다.

일반 단독형은 무선(Wi-Fi) 통신 기능을 탑재해 고객 전용 앱으로 고온 발열자 경고 및 마스크 미착용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의료기기 인증 단독형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제조 인증을 받아 정확한 체온 측정이 가능하다. 정확한 발열 체크 관리가 필요한 병원, 약국, 요양시설 등에 적합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이니지형은 대형 액정표시장치(LCD) 키오스크에서 홍보 및 안내 영상표출의 디지털 사이니지 기능을 제공한다. 최대 4명까지 동시에 발열 체크가 가능해 유동 인구가 많은 대형 쇼핑몰, 다중 이용시설 등에 최적화됐다. 관리자에게 고온 발열자 SMS 알람 기능도 선택할 수 있다. 사이니지형 제품은 오는 4월 출시 예정이다.

캡스 모바일 출입카드도 편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했다.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인 BLE 및 NFC를 적용한 `자동 웨이크업(Wake-up)` 기능을 탑재해 인식기 근처에 스마트폰을 가까이하면 인증이 활성화돼 별도 조작 없이도 빠르게 출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관리자 앱에서 모바일카드의 발급 및 삭제, 권한변경도 직접 할 수 있다. 특히 임시 방문자가 많은 사업장에서는 관리자가 방문 예정자에게 QR코드나 얼굴등록 등 모바일 출입인증을 발급하면 이를 통해 사전 등록이 가능한 임시 방문자 전용 출입인증 서비스를 지원한다.

캡스 모바일출입카드는 카드 디자인에 따라 △모바일 출입 기본형 카드인 `M1` △사원증 및 학생증 등 고객 맞춤형 디자인이 가능한 `M2` 카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대형 빌딩, 기업은 물론 중소기업(SMB)과 소호매장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 범위를 확대했다.

ADT캡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출입 보안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사업장별 원하는 서비스도 다양해짐에 따라 사용 범위와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다양한 비대면 보안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