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드넥스트, 소셜 오디오 플랫폼 ‘요즘라이브’ 베타 서비스 오픈

by이윤정 기자
2022.08.02 09:00:1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비비드넥스트는 다자간 음성채팅은 물론 실시간 라디오 방송이 가능한 소셜 오디오 플랫폼 ‘요즘라이브’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비비드넥스트)
요즘라이브는 ‘요즘’이라는 단어가 주는 트렌드한 느낌을 살려 최근의 관심사 및 호기심을 주제로 사람들과 목소리로 소통하며 자신의 숨겨진 취향을 발견할 수 있는 오디오 라이브 방송 플랫폼이다.

해당 플랫폼에서는 익명으로 누구나 별도의 장비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손쉽게 채팅방을 개설하여 실시간 라디오 방송을 하거나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이 모여 최대 10명까지 다자간 음성채팅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개설된 라이브 방송이나 채팅방은 익명성을 고려하여 채팅 종료 후 별도의 저장 없이 휘발되어 사라진다.



아울러 해당 플랫폼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가 음악 저작권 이슈 없이 음악을 송출하며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거나 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요즘라이브는 대화방에 무료로 입장한 후 후원을 진행하는, 기존 라이브 서비스의 일반적인 후원 기능과 더불어 대화방 입장 티켓을 판매할 수 있는 유료 입장 시스템도 추가로 제공한다.

관계자는 “요즘라이브는 라이브 기능 이외에도 1:1 음성·문자 채팅 기능으로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에게 관심 분야의 전문 상담이나 고민 상담을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며 “오픈 베타 서비스를 통해 음성 라이브 방송과 1:1 채팅 서비스의 안정화 테스트를 거쳐, 올 하반기에는 오디오 크리에이터를 위한 콘텐츠 마켓을 추가로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