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연합포럼, 온라인 공개세미나 7월부터 정기 개최

by손의연 기자
2021.07.26 09:00:36

29일 1회 세미나 주제는 '부당노동행위 처벌제도'
8월부터 매주 또는 격주로 화요일 오전 10시 정기 진행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한국산업연합포럼(KIAF)는 운영위원 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오는 29일부터 ‘온라인 공개 세미나(ISSUES ON LIVE)’를 월 2회 정기적으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KIAF 세미나 일정. (표=KIAF)


온라인 공개 세미나는 대면 회의가 불가한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온라인으로 전문가, 관계자, 일반 대중의 실시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다.

KIAF는 온라인 세미나에서 산업 현안과 업종별 산업현황, 미래 트렌드 등에 대해 전문가 발제와 토론 등을 거쳐 산업 미래 방향을 제시하고 정책대안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관련 부처에 대한 정책 건의로까지 확장한다.



1회 세미나 주제는 ‘산업현안: 산업과 노동-부당노동행위 처벌제도 문제점 및 개선방안’이다. 29일 목요일 오전 10시에 진행한다.

다음달 3일 화요일부터는 매주 또는 격주로 화요일 오전 10시에 정기 개최한다.

온라인으로 진행해 주제에 관심있는 전문가와 관계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실시간 Q&A도 가능하다.

세미나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 및 전문가, 일반 등은 누구나 온라인 유투브 ‘한국산업포럼(KIAF)’ 채널을 통해 매주 시청할 수 있다. 관련 자료와 일정은 한국산업연합포럼 블로그를 통해서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