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제페토 '포시즌카페점' 방문자 300만명 돌파

by김범준 기자
2021.12.15 08:54:13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이디야커피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개점한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이 최단 기간 누적 방문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디야커피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개점한 ‘이디야 포시즌카페점’ 이용 화면 모습.(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지난 7일 네이버제트와 협업해 제페토 인기 공식맵 포시즌카페 겨울테마에 국내 업계 최초로 가상매장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오픈했다.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MZ세대와 소통한다는 차원에서다.



이디야 포시즌카페점 개설 이후 포시즌카페 월드맵은 이틀 만에 방문자 수 100만명, 일주일 만에 300만명을 각각 돌파했다. 또 같은 기간 내 제페토 월드맵 중 방문자 수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는 평가다.

이용자들은 가상 메이트 캐릭터 ‘토피’(TOFFY)와 매장 내 진열된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 2층 테라스에는 호떡 코너를 마련해 간식과 함께 겨울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디야커피는 오는 22일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에서 타임어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 앞 홍보포스터를 통해 이달의 신메뉴 음료를 우선 공개하고 쿠폰코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코드를 이디야멤버스 앱에 입력하는 선착순 300명에게 신메뉴 음료 교환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