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후기 궁금하다면?…“브이리뷰로 오세요”

by노재웅 기자
2021.08.26 08:45:03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실제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의 후기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브이리뷰 백신 리뷰 캠페인’ 채널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브이리뷰 백신 리뷰 캠페인 채널은 인증 절차를 거쳐 실제 접종한 사람을 대상으로만 후기 생성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이용 방법은 포털 사이트에 브이리뷰 백신 리뷰 캠페인 키워드 검색 후 페이지로 이동, ‘신청하기’를 통해 접종자가 받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 문자나 알림톡을 캡쳐해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이후 백신 종류와 증상 등에 대한 후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후기 등록이 끝나면 인덴트코퍼레이션에서 제작한 한정판 백신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백신 리뷰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하면, 접종자 후기를 기반으로 분석된 대표적인 증상들에 대해 백신별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백신 리뷰 1건 생성당 기부금을 100원씩 적립할 계획이며, 캠페인 종료 후 모인 최종 금액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필요한 곳에 기부될 예정이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공익적인 차원에서도 리뷰의 순기능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용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