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니키 미나즈 피처링 '아이돌' 뮤비, 유튜브 1억뷰 돌파

by윤종성 기자
2020.06.07 16:04:09

영어 랩을 한글로..독특한 시각효과
'아이돌챌린지' 참여한 팬들도 등장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에 미국 래퍼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한 버전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7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18년 9월 공개된 니키 미나즈 피처링 버전 ‘아이돌’ 뮤직비디오가 이날 유튜브 1억 뷰를 넘었다.

‘아이돌’은 방탄소년단이 2018년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이다.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버전은 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디지털 스페셜 트랙이다.

뮤직비디오에는 니키 미나즈 출연은 물론 그의 영어 랩 가사가 한글로 적히며 독특한 시각적 효과를 냈다.



후반부에는 ‘아이돌챌린지’(#IDOLCHALLENGE)에 참여한 전 세계 팬들의 모습도 등장한다.

이번 기록으로 방탄소년단은 총 24편의 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한국 가수 중 최다 기록이다.

한편 ‘아이돌’의 원곡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6억 뷰를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