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PB 계란 출시…"대형마트보다 최대 19% 저렴"

by남궁민관 기자
2022.01.11 08:58:00

득템시리즈 4탄, 15구에 4900원 판매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CU가 득템 시리즈 4탄으로 PB(자체브랜드) 계란인 ‘헤이루(HEYROO) 계란득템’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득템 시리즈는 편의점 알뜰 쇼핑족의 무거워진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준다는 취지로 마련돼 즉석밥, 라면, 김치를 선보인 바 있는데, 식재료 상품은 이번 계란이 처음이다.

CU 직원이 득템 시리즈 4탄 상품인 PB계란 ‘헤이루 계란득템’을 소개하고 있다.(사진=CU)


득템 시리즈 취지에 맞춰 15구에 단 4900원이라는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동일 용량(대란, 15구)의 상품을 판매하는 대형마트 대비 최대 19% 저렴한 것은 물론 유명 새벽배송업체(5190원)와 비교해도 가격 경쟁력이 우수했다. CU가 이처럼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선보일 수 있던 것은 연간 판매할 물량을 사전에 계약해 안정적인 공급처를 확보했기 때문이다. 농가 역시 대규모 판매 계약으로 보다 꾸준한 수익이 기대된다.



또 국내산 대란으로 식품안정관리인증(HACCP)을 취득한 계사에서 생산돼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정기적인 수질검사 및 식용란 수거검사를 받아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CU는 앞서 내놓은 득템 시리즈 즉석밥과 라면, 김치도 최근 생필품들의 잇따른 인상 속 고객들의 손길을 끌고 있다. 1탄 우리쌀밥은 지난해 즉석밥 카테고리 판매량 3위를 차지했으며 지난달 출시한 3탄 김치득템 역시 이달 기준 900g 이상 대용량 김치 중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지속되고 있는 물가 인상에 대응하기 위해 가정에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는 즉석밥, 라면, 김치, 계란 등으로 득템 시리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의 알뜰 쇼핑을 지원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