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올해 투자 유치액 1000억원 달성

by전재욱 기자
2021.12.15 08:47:36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근거리 물류 IT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최근 100억 원 규모 시리즈 C 브릿지(Bridge)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올해 누적 투자 유지 금액은 약 1000억 원을 달성했다.

이번 투자 유치는 운영 자금 확보 목적이 아닌 바로고 성장성을 눈여겨본 많은 재무적 기관 투자사들의 요청에 의해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바로고는 지난 6월 시리즈 C 투자 당시 8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유치한 바 있다.



신규 투자사로는 퍼시픽브릿지자산운용 등이 참여했다. 퍼시픽브릿지자산운용은 국내외 비상장 투자 및 글로벌 ‘톱티어(top-tier)’ 헤지펀드 등 다양한 해외 대체투자 상품에 투자하면서 레코드를 쌓아가고 있는 자산 운용사다.

바로고는 이번 브릿지 투자 자금을 활용하여 배송 퀄리티 제고를 위한 인프라 지원 및 공격적 확장에 나선다. 이를 통해 더욱 탄탄한 딜리버리 생태계를 조성한다.

퀵커머스 ‘텐고(Tengo)’사업을 확장한다. 바로고의 촘촘한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텐고 서비스 확대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바로고는 지난 8월부터 서울 강남에서 생필품 등을 10분 내 배달(반경 1KM내)하는 ‘텐고’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텐고는 밀키트, 간식, 음료, 생수 등 1천여개가 넘는 상품 가짓수(SKU)를 확보하고 있으며, 매월 주문 건수가 두배 이상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