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복지재단, 경남 창녕 학대 아동 심리치료 지원

by김무연 기자
2020.06.16 08:13:51

피해아동, 지난달 29일 부모로부터 도망쳐 CU서 보호
아동 도운 시민과 근무자, 시민상과 CU엔젤스 추천
CU, 2017년부터 아동 보호하는 ‘아이CU’ 운영 중

류철한 BGF그룹 상무(사진 오른쪽과 박미경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BGF리테일)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BGF복지재단은 지난달 경남 창녕에서 부모의 지속적인 학대를 받아 구조된 아동(이하 A양)의 심리치료를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BGF복지재단은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을 통해 향후 A양의 심리치료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심리치료는 A양이 받은 정신적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1년 간 꾸준히 진행될 예정이다.

부모에게 학대를 받던 A양은 지난달 29일 집에서 빠져나왔다. 잠옷 차림에 맨발로 도로변을 걷던 A양은 동네 주민에 의해 발견돼 CU창녕대합점에 일시 보호됐다. 주민과 점포 근무자가 함께 A양의 상처를 치료해주고 식사도 챙겼다. A양은 병원에서 2주간 치료를 받고 퇴원해 지금은 아동쉼터에서 생활하고 있다.

BGF복지재단은 A양의 소식을 접한 후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을 방문했다. A양의 향후 정상적인 생활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원안을 다방면으로 논의한 끝에 현재 A양에게 가장 필요한 심리치료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또한 A양을 구해 도시락을 주고 보호한 시민과 소독약, 진통제 등을 내주며 A양의 치료를 도운 CU창녕대합점 근무자를 각각 올해 ‘아동안전 시민상(賞)’과 ‘CU 엔젤스’에 추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BGF그룹과 경찰청은 지난해 각종 사고와 위험으로부터 아동안전을 지킨 공로를 세운 시민, 점주 등을 찾아 포상하는 아동안전 시민상(賞)을 제정한 바 있다.

BGF그룹은 비즈니스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의 아동안전망 구축 및 복지 확대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전국 1만 4000여 점에 달하는 CU 네트워크를 활용해 길 잃은 어린이 등을 CU에서 보호하고 경찰 및 보호자에게 안전하게 인계해주는 실종 예방 시스템 ‘아이CU’를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 왔다. 지금까지 총 70여 명의 실종 사고를 예방했다.

경찰청과 함께 지역 사회의 아동범죄 예방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아동안전지킴이집’도 CU 가맹점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현재 업계에서 가장 많은 점포가 운영 중이다. 올해부터는 헬로네이처의 새벽배송 시스템을 이용해 정부 기준에 부합하지 않아 지원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가정 결식아동들의 주말 식사 지원을 시작했다.

양경희 BGF복지재단 이사장은 “‘꽃으로도 아이들을 때리지 말라’는 스페인 교육자 프란시스코 페레의 말처럼 우리 아이들에게 그 어떤 정신적, 물리적 위해가 가해져서는 안된다”라며 “최근 아동학대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더욱 따뜻한 관심으로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