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의사들을 위한 '경결막 후격막 하안검성형술' 세미나 개최

by이순용 기자
2017.12.19 08:25:01

강남테마피부과 해마다 수차례 피부과 전문의 기술습득 위한 자리 마련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눈밑지방하안검미용성형협회 회장인 강남테마피부과 조성인 원장은 피부과 전문의· 전공의 대상으로 탄산가스레이저를 이용한 경결막 후격막 하안검성형술에 대한 라이브 워크숍 세미나를 지난 16일 강남테마피부과에서 개최했다.

이 학회는 피부과학에서 회원들간에 비교적 관심이 낮고 기술을 습득할 기회가 적은 눈밑지방수술을 활성화하고자 시작됐다. 수년전부터 미용 목적으로 눈밑지방에 대한 수술이 많이 진행돼 오고 있다.



하지만 정확한 눈 주위의 해부학적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여러 비전문의에 의해 수술을 진행하면서 여러 부작용이나 문제점들이 발생했다. 이런 문제점을 최소화하기위해 눈밑지방 수술만 20년 넘게 진행해 온 전문의 조성인에 의해 최근 눈밑지방에 대한 학회를 창립했다. 이 학회의 창립목적은 눈밑지방수술에 관심이 있는 의사를 상호간의 학술 교류 및 공동 연구를 통해서 치료기술을 발전시켜 국민 미용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이다.

피부과 치료영역임에도 불구하고 일반치료보다 비교적 습득할 기회가 적고 고난이도 치료이므로 피부과 전문의들이 많이 시술을 하지 않고 있어 라이브 서저리(Live surgery)를 개최, 기술을 습득해 안전하게 수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취지가 있다.

이 세미나는 앞으로도 배우기를 원하는 피부과 의사들을 위해 1년에 수차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