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모바일 개인회원 페이지 'MY홈' 운영

by강경래 기자
2022.07.18 08:23:14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이 새로운 모바일 개인회원 페이지 ‘MY홈’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람인이 2016년부터 제공하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추천 서비스를 양방향 데이터 분석, 추천 근거 제공 등으로 고도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MY홈’에서는 이력서와 프로필 정보를 분석해 추천 알고리즘 및 유저 선호도 기반으로 추천을 제공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서는 사람인이 가진 기업 데이터와 기업이 등록한 채용공고 데이터를 분석해 각 기업이 선호하는 인재까지 파악해 추천 공고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추천하는 사유별로 큐레이션 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추천사유를 제공해 원하는 공고를 빠르게 탐색할 수 있다. 이는 최근 인공지능 기술 핵심으로 불리는 ‘설명 가능한 AI’를 서비스로 구현한 것이다. 추천 근거를 유저에 제공해 취업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공고마다 유저와 기업 양방향 데이터를 분석해 ‘AI 매칭률’을 함께 보여준다. 실제로 ‘AI매칭 90%’와 같이 수치로 보여줘 신뢰도를 높였다. 문정순 사람인 실장은 “고도화된 인공지능 기술로 추천 사유까지 투명하게 보여줘 구직자들이 원하는 기업 공고들을 빠르고 간편하게 탐색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