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출격’ 씨스타 효린, ‘디바로 거듭나다’

by정시내 기자
2013.11.26 15:18:23

그룹 씨스타 효린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솔로로 출격한 그룹 씨스타 멤버 효린이 음원 차트를 석권했다.

지난 25일 밤 12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공개된 효린의 첫 솔로 앨범 ‘러브 앤 헤이트(LOVE & HATE)’는 26일 멜론, 엠넷 등 9개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효린은 더블타이틀곡 ‘Lonely(론리)’와 ‘너밖에 몰라’를 비롯한 10곡 전곡을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올리는 저력을 과시했다.

타이틀곡 ‘너밖에 몰라’는 데뷔 때부터 함께해온 용감한형제와 다시 손을 잡았다. 힙합을 바탕으로 탱고 비트, 호소력 짙은 효린의 보컬이 더해져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는다.

또 하나의 더블 타이틀곡 ‘Lonely(론리)’는 김도훈 프로듀서가 심혈을 기울인 작품으로 어쿠스틱한 기타사운드에 피아노 연주가 더해진 매력적인 브리티시 레트로 팝이다. 수 없이 사랑에 마음을 데이고도 ‘한 번만 더 사랑을 믿고 싶은’ 한 여자의 마음을 대화하듯 풀어낸 가삿말의 서정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수록곡 ‘사랑하지마’는 어쿠스틱 미디엄 팝 장르의 곡으로 ‘날 사랑하지마’라는 가슴 아픈 거짓말로 헤어짐의 슬픔을 노래하고 있다. 블락비의 지코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립스틱 짙게 바르고’는 KBS 불후의 명곡에서 독보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며 다양한 세대에게 사랑을 받았던 효린의 보컬리스트로서 역량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곡이다.



이 외에도 ‘마사지’, ‘O.M.G’, 프로듀서 더네임과 메가톤의 곡 ‘Closer’ 외 다양한 곡이 수록됐다. 특히 매드클라운, 블락비 지코, Dok2, 긱스의 릴보이 등 최고의 래퍼들이 피처링에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그룹 씨스타 효린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또한 효린은 더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통해 디바이자 진정성 있는 아티스트의 면모를 담아냈다. 영국에서 촬영된 ‘LONELY(론리)’의 뮤직비디오는 유니크하면서도 감각적인 영상미를 이끌어 냈다. 마치 한 편의 영화를 연상시키는 영상 속 효린은 영국의 한적한 거리를 배경으로 이국의 분위기를 연출하며 한층 성숙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너밖에 몰라’ 뮤직비디오는 효린과 유연석이 치열한 사랑하는 차가운 도시 남녀로 분해 열연을 펼쳤다. 최근 ‘응답하라 1994’에서 ‘칠봉이’ 역을 맡으며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유연석의 옴므파탈 매력과 효린의 도발적이면서도 관능적인 디바의 이미지가 중첩되며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효린은 오후 3시 일지아트홀에서 첫 솔로 정규앨범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활발한 방송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