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이재명 ‘음식점 총량제’, 대장동 게이트 탈출 작전”

by정병묵 기자
2021.10.30 14:28:46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음식점 허가총량제’ 발언에 대해 “대장동 게이트 탈출 작전”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8일 국회 소통관에서 대국민 지지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 후보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후보가)일부러 논란을 일으켜 이슈를 전환하려고 미끼를 던져보는 것”이라며 “특히 좌우 이념논쟁에 불을 붙여 ‘대장동 게이트 몸통은 이재명’이라는 국민의 의심을 돌파하려는 꼼수”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지난 27일 서울 관악구 신원시장에서 자영업자들을 만나 음식점 허가총량제 구상을 말했다. 야권이 “전체주의적 발상”이라고 맹폭하자, 이 후보는 “당장 하자는 것은 아니다”라고 한 발 물러섰다.

윤 후보는 “공약도 아니라면서, 국가정책으로 시행할 것도 아니라면서, 왜 당과의 충분한 상의도 없이 이런 말들을 툭툭 던지는 것일까”라며 “하루도 빠짐없이 대장동 의혹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터져 나왔고, 최측근 유동규(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는 구속됐다. 이재명 무죄판결 재판 거래의 의혹을 받는 김만배도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심지어 민주당을 지지하는 분들까지도 이 후보를 의심의 눈초리로 쳐다보고 있다. 이대로는 정상적인 선거 운동을 할 수 없는 상태”라며 “대장동 게이트의 늪에서 빨리 탈출해야 한다는 지상 최대의 과제, 이것이 바로 ‘총량제 타령’의 배경”이라고 꼬집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