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핫북]①'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3' 2주 연속 1위

by이윤정 기자
2020.03.29 11:08:15

예스24·교보문고 종합 베스트셀러 1위
'흔한남매4' 예스24 2위에 올라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인기 역사강사 설민석의 학습만화가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예스24 3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어린이들에게 한국사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3’이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네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4’는 2위를 차지했다. 동명의 JTBC 드라마 방영을 기념해 특별 에디션으로 돌아온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는 4위, EBS 부모 특강 ‘0.1%의 비밀: 메타인지’ 방송을 계기로 주목을 받은 심리학 교수 리사 손의 ‘메타인지 학습법’은 5위다.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되면서 ‘집콕’ 생활이 길어진 어린이들을 위한 도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의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등장하는 세계 역사 문화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의 열 세번째 이야기 ‘Go Go 카카오프렌즈 13’이 새롭게 7위에 진입했다. 어린이 판타지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시리즈의 다섯 번째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5’는 18위에 안착했다.

글로벌 경제 위기 속에 ‘부’를 주제로 한 도서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여전하다.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은 13위를 기록했다. 투자 전문가 김장섭의 부자 되기 매뉴얼 ‘내일의 부 1: 알파편’은 11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은 12위를 차지했다.

교보문고 순위에서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3’이 출간과 함께 종합 1위에 올랐다. 시리즈가 거듭 될수록 마니아 독자층을 형성하며 예약 판매부터 화제를 모았다. 게다가 한 차례 더 미뤄진 개학 일정의 여파로 가정 내 보육과 학습이 병행되면서 아동 분야 도서에 대한 관심이 한껏 높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