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없이 문자로 간편결제 하세요…KG모빌리언스 '내죠여왕'

by한광범 기자
2019.08.30 07:53:26

기존 '바이포미' 개편 서비스…회원절차 필요없어
번거로운 방문결제 대신 문자로 편의성 크게 높여

(KG모빌리언스 제공)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국내 휴대폰결제 1위 기업 KG모빌리언스(046440)가 30일 스마트폰 기반의 메시지 결제요청 서비스인 ‘바이포미(Buy4me)’를 ‘내죠여왕’으로 개편해 다음 달부터 본격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내죠여왕’은 스마트폰에서 별도 앱이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문자 알림만으로 즉시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업자가 고객에게 SMS로 결제요청 안내를 하면, 고객이 수신된 SMS의 URL을 클릭한 뒤 결제하는 방식이다. 결제요청 SMS는 단체발송, 예약발송도 가능하다.

‘내죠여왕’이라는 명칭은 결제를 요청한다는 뜻의 ‘내죠’와 학원비, 우유대금 등 비용결제를 하는 가정의 ‘여왕’인 주부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예를 들어 그동안 방문결제 위주로 진행되던 우유대금, 학원비, 도시가스 요금, 렌탈비 등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학원·대리점주 등 소상공인과 렌탈업 등 생활편의서비스 사업자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 입장에서도 번거로운 결제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되는 혜택을 제공한다.

KG모빌리언스는 ‘내죠여왕’ 서비스 등록을 위한 BI 작업을 마치는 대로 다음 달 중 상표 등록을 할 계획이다. 서비스 출시 시기에 맞춰 스마트폰과 웹(web) 환경은 물론 카카오톡을 통해 결제를 요청하는 등 다양한 추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KG모빌리언스는 지난 28일 국내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내죠여왕’ 서비스 소개·시연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NS홈쇼핑, 신한생명, SK텔링크, 코지마안마 등 다수기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KG모빌리언스 관계자는 “내달 초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주요 기업 및 협회와 서비스 제공 계약을 맺는 등 가맹사업자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고객과 사업자 모두에게 편리한 ‘내죠여왕’ 서비스를 통해 간편결제 서비스 선도기업의 입지를 더욱 탄탄하게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