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참여한 음반 26일 정오에 공개

by송주오 기자
2022.01.25 08:31:10

'정책과 음악의 공감' 주제로 한 버티고 프로젝트 참여
총 7곡 수록…安, 6곡 작사와 피처링도
"2030에게 정책 중요성 음악으로 전달하는 프로젝트"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작사와 피처링에 참여한 ‘공감잇기’ 프로젝트 ‘버티고(go)’ 앨범 녹음 과정을 담은 영상이 24일 오후 4시 안철수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다. 오는 26일 정오에 공개되는 총 7곡의 수록곡에서 안 후보는 2030세대에게 음악을 통해 ‘정책의 중요성’을 전달한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프로젝트 ‘버티고’에 참여해 녹음하고 있는 모습.(사진=안철수 유튜브 채널 캡처)
이번 프로젝트는 김현성 뮤직잇셀프 대표가 주도하고 젊은 예술인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문화예술 프로젝트로 지난 2013년부터 시작했다. 이번 버티고 프로젝트는 4번째로 ‘정책과 음악의 공감’을 주제로 한다.



앨범명은 ‘버티고 | 공감잇기’로, 수록곡은 △버티고 △단 한번의 꿈 △최고중의 최고, 강군 △나에게도 기회를 줘 △새로운 삶, 가능한 나라 △사랑하는 아가야 등 신곡 6곡과 솔로곡 ‘동행’을 포함한다. 안 후보는 6곡 모두에 작사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안 후보는 “2030세대에게 정책의 중요성을 음악으로 전달하는 프로젝트가 있다고 해서 참여를 결정했다”라며 “작은 부분이지만 작사와 피처링에도 참여해 그들의 삶에 중요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정책의 중요성을 음악으로 알리는 데 힘을 보태고 싶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