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세탁기로 무려 `45분 동안` 돌린 삼성 갤럭시S7, 그 결과는?

by김병준 기자
2016.03.24 08:03:48

삼성전자의 주력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S7을 LG전자 트롬 세탁기에 넣고 돌린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사진=‘HighOnAndroid’ 유튜브 영상 캡처)
[이데일리 e뉴스팀] 삼성전자의 주력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S7을 LG전자 트롬 세탁기에 넣고 돌린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온라인 동영상 공유 커뮤니티 유튜브에서 정보기술(IT) 채널을 운영 중인 ‘맥스 리(Max Lee)’는 지난 20일 갤럭시S7을 LG전자 트롬 세탁기에 돌린 다음 방수 기능을 확인하는 실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맥스는 세탁기에 자신의 세탁물과 함께 갤럭시S7을 넣고 빨래를 시작했다. 약 45분이 지난 뒤 갤럭시S7을 꺼냈지만 세탁기 속 휘몰아치는 물살에도 기기는 멀쩡한 상태를 유지했다.



45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세탁기 안에 들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갤럭시S7은 화면 터치, 카메라 작동 등에서 별다른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다. 심지어 본체는 흠집 하나 없이 깨끗했다.

맥스는 다소 특별한 이번 실험 영상을 마치면서 갤럭시S7의 방수력, 내구성 등이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한편 지난 23일 삼성전자 갤럭시S7은 미국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방수 기능, 배터리 성능, SD 메모리 등 전 분야에서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