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남 SKT 부회장 “글로벌 리딩컴퍼니로 거듭나자”

by박지환 기자
2008.01.02 09:42:45

선택과 집중으로 성장기반 완성해야

[이데일리 박지환기자] “2007년 SK텔레콤이 3G 시장 선도와 컨버전스를 통해 월드리더로 한걸음 나아간 한해였다면 올해는 컨버전스 비즈니스와 글로벌시장에서 우리가 목표로 하는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야 합니다”f

조정남 SK텔레콤(017670) 부회장은 2일 신년사에서 “지난해 포화된 시장환경 속에서도 매출 11조원 시대를 여는 등 저력을 보였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부회장은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진정한 글로벌 리딩 컴퍼니로 나아가기 위해 올해의 경영방침을 ‘월드리더 리더로의 도약을 위한 성장, 고객중심, 자율책임경영의 실천’으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조 부회장은 이를 위해 “선택과 집중으로 성장기반을 완성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세부적으로는 글로벌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성장성 확보를 위해, 지역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전략적 신규사업을 발굴하는 동시에 투자회사의 가치 증대를 위해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를 강화하고, 기술 및 표준화에 기반한 미래사업 발굴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 고객중심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수익성 확보를 위해 브랜드, 소비자만족(CS), 네트워크(N/W) 품질, 요금 등 고객중심의 본원적 경쟁력을 차별화할 방침이다.

향후 급격한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 솔루션 비즈니스 등 새로운 사업영역을 발굴, 미래의 수익원으로 육성한다는 계획도 수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