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 '스케덤 리프팅 패치 3종' 중국 위생허가 획득

by김응태 기자
2022.07.05 08:33:09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피부 리프팅 장비 슈링크 제조사 클래시스(214150)는 코스메틱 브랜드 스케덤(SKEDERM) 리프팅 패치 3종에 대해 현지 판매 최종 절차인 중국의 위생허가(NMPA)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중국에서 위생허가를 획득한 리프팅 패치 3종 제품. (사진=클래시스)
이번 위생허가가 완료된 리프팅 패치 3종은 모두 기능성 제품이다.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름개선 기능성을 획득했다. 피부 타입별로 펩타이드(탄력개선), 시카(피부진정), 히알루론(수분케어) 등으로 구성돼 피부에 맞는 패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저자극 판정도 받았다.



클래시스는 이번 위생허가 획득을 비롯해 상표권, 이미지, 정품 인증 프로그램 등록 등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준비 절차를 모두 마쳤다. 중국 코스메틱 시장 확대를 위해 티몰, 틱톡 스토어 등 판매 채널도 다각화하고 있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엄격하게 변경된 중국 위생허가를 빠르게 취득해 제품 기술력과 안전성을 모두 인정받았다”며 “이를 기반으로 적극적인 중국 시장 개척을 통해 K-뷰티 브랜드로서 매출 확장 및 스케덤의 기술력을 알리는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신제품 골프 패치에 대한 티몰, 틱톡 스토어 등 추가 입점을 검토 중”이라며 “국내에선 골프패치 외에도 머드마스크, 토너패드 등 다양한 라인업의 판매 채널을 다각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