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측 "고발 사주 의혹, 전혀 모르는 일"

by이세현 기자
2021.09.06 08:50:14

"일어나지 않은 일에 증거 없어…채널A 사건과 비슷"
"신생매체가 살라미 전술로 뉴스 내보내…여권 정치공작 가능성 있어"
제보자가 국민의힘 인사란 의혹엔 "사실관계 확정되지 않았는데 화살 돌릴 수 없어"

[이데일리 이세현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가 여권 정치인들에 대한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해 “전혀 모르는 일”이라고 잘라 말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뉴시스)
윤 전 총장 캠프의 윤희석 대변인은 6일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과 인터뷰에서 “무관하냐”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일어나지 않은 일은 직접 증거가 없다”면서 “만약에 뭔가를 주고 받았다면 준 사람과 받은 사람이 있을 것이니 그들이 먼저 사실관계를 밝혀야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난 1월 대검 인사 때 윤 전 총장과 같이 일했던 사람들을 인사조치했고, 채널A 사건을 터뜨려 검언유착이라고 떠들었다. 이후 (채널A사건은)무죄선고가 돼 권력과 일부 언론의 정치공작, 권언유착으로 드러났다”라며 이번 고발 사주 의혹도 채널A 사건과 비슷한 맥락이라고 주장했다.

“이번일을 여권, 추미애발 정치공작으로 보는지”라는 질문에는 “그럴 가능성 있다”며 “신생매체가 살라미 전술로 뉴스를 내보내고, 여당이 대단히 신속히 반응했고, 대검의 (신속한) 감찰조사 지시가 있었다”라고 했다.



고발 사주 의혹을 보도한 인터넷 매체 ‘뉴스버스’에서 제보자로 국민의힘 인사를 꼽은 것에 대해선 “사실관계가 확정되지 않는데 가볍게 움직일 수 없다. 당내부로 화살 돌리기 어렵다”라며 “뉴스버스에서 (제보자가 누군지)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지난 2일 ‘뉴스버스’는 윤 전 총장이 검찰총장 시절 대검 수사정보정책관(현 수사정보담당관)으로 근무한 손준성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이 지난해 21대 총선을 앞두고 당시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후보였던 김웅 의원에게 범여권 인사에 관한 고발장을 전달했다는 고발 사주 의혹을 보도했다.

고발장에 적힌 범여권 인사로는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와 황희석 최고위원, 언론사 기자 등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여권에서는 ‘윤석열 게이트’라며 날을 세우며 윤 전 총장이 대선후보를 사퇴해야 한다고 연일 공세에 나서고 있다.

반면 윤 전 총장은 “고발을 사주한다는 것 자체가 상식에 맞지 않는다”며 의혹을 일축했다.

여야는 이와 관련해 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윤 전 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을 두고 긴급 현안질의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