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6관왕 기염 "'아미' 분들께 감사"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by김현식 기자
2021.01.13 21:14:03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제10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6관왕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13일 가온차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10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수상 결과가 공개됐다.

방탄소년단은 ‘온’(ON), ‘다이너마이트’(Dynamite),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으로 올해의 가수상 디지털 음원부문 3개의 트로피를 가졌다.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7) 앨범으로는 2020년 1분기 올해의 가수상 피지컬앨범 부문 상과 올해의 리테일 앨범상을 받았다. 아울러 ‘BE’ 앨범으로 2020년 4분기 올해의 가수상 피지컬앨범 부문 상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의미 있는 상을 주셔서 감사하고, 노래를 들어주고 사랑해주신 ‘아미’(팬덤명)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 방탄소년단이 보여드릴 모습을 많이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올해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가수들의 공연을 진행하지 않고 시상만 하는 방식으로 치러졌다.

MC들만 스튜디오에 자리해 수상자를 발표했고, 수상자 소감은 사전에 촬영한 영상을 통해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