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코드 샐러드 주문하고 세븐일레븐서 수령

by전재욱 기자
2022.01.26 08:48:14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샐러드 전문 배송 스타트업 ‘프레시코드’와 함께 건강 간편식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프레시코드 홈페이지나 앱에서 원하는 상품을 예약하고 수령 희망 점포 ‘프코스팟’을 선택한 뒤 결제하면 된다.

주문 가능한 상품은 프리미엄 건강 샐러드를 비롯해 샐러드랩과 건강 도시락 등 총 180여 종이다.

오전 9시 30분 이전 주문하면 당일 점심으로, 오전 11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저녁 식사로 가까운 세븐일레븐에서 무료 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강남·서초·송파 등 강남권 100여 점에서 건강 간편식 픽업 서비스를 시행하며 추후 점진적으로 서비스 대상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신규 고객 창출에 따른 수익 개선에 도움이 되고 우수 스타트업의 성장 발판 마련 등 다양한 기대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국내 우수 스타트업과 협력 관계를 통해 가맹점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혁신에 매진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스타트업 ‘미로’와 함께 마감할인판매 ‘라스트오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NFC 결제 솔루션 스타트업 ‘올링크’와 함께 아이폰 전용 간편터치결제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이 외에도 실외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 드론 배송 서비스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 스타트업과 연계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프레시코드는 국내 최초로 신선식품 스팟 배송 시스템을 구현해 운영하고 있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으로 2016년부터 건강 간편식 브랜드를 론칭해 상품을 판매해오고 있다.

약 2000개 비대면 공유 배송지 ‘프코스팟’을 통해 당일 주문, 생산, 배송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으며, 단 한 개의 상품만 주문하더라도 배송비 무료로 픽업 가능하다는 특장점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