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아이디어 발굴해요…GKL, 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by강경록 기자
2022.05.24 08:30:19

다음달 16일까지
7월 중 총 5건 선정해 상금 수여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그랜드코리아레저가 내달 19일까지 국민과 함께하는‘REBORN 2022, 함께 도약하는 GKL 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GKL의 새로운 경영정책인 ‘REBORN’(리본)을 바탕으로 ▲국민 참여와 소통을 통한 기관 혁신방안 모색 ▲GKL 기관 특성과 여건에 부합하는 혁신아이디어 발굴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내고 GKL 경영혁신의 기반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REBORN은 ▲위기 극복과 매출 회복(Restart) ▲윤리 준법 경영 실천(Ethics) ▲이해관계자와의 신뢰 구축(Between) ▲관광산업 회복지원(Overcome) ▲사회적 책임실현(Responsibility) ▲새 시대를 위한 발전기반 마련(New era)을 뜻한다.

공모 분야는 ▲관광산업 활성화 ▲사회적 책임 실현 ▲디지털 전환 및 경영혁신 ▲윤리경영 실천 등 4개 분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7월 중 실현 가능성, 혁신성, 지속성, 목적성, 기관 효율성 등을 평가하는 1차, 2차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건, 우수상 1건, 장려상 3건 등 총 5건을 선정하고, 각각 100만 원, 50만 원, 3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최종 심사자로는 외부 시민참여혁신단이 참여하여 국민의 눈높이에서 평가할 계획이다.

김영산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GKL 재도약의 발판이 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GKL은 공기업으로서 관광산업 성장을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